여름용 화장품 여러가지 사용 후기(세럼, 수분크림 등) 치덕치덕


왼쪽부터 록시땅 패뷸러스 세럼(시어버터 5%), 바비브라운 브라이트닝 모이스쳐 크림, 이니스프리에서 산 해면, 사진에는 없지만 이니스프리 그린티 세럼도.

*제 피부는 겨울에는 악건성, 여름에도 좀 건성, 장마철처럼 정말 습할 때만 좀 복합성으로 갑니다. 기본적으로 건성이라능. 감안하시고 보세요:)

1. 이니스프리 더 그린티 씨드 세럼
여름에 부담없이 쓰기 정말 딱 좋다. 왜 그렇게들 강추하는지 알겠더라. 특별한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여름에 정말 무난하게 쓸 수 있다! 지성이라면 가을/겨울도 가능할 듯. 세수하고 3초 안에 바르라고 하는데 그렇게까진 못하겠고, 일단 세수하고 맨 처음 바르긴 한다. 유분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 산뜻하게 발린다. 아주 약간의 점도는 있지만 일단 바르면 물처럼 사악 발림. 흡수되고 나면 촉촉하니 산뜻하다. 여름이라고 아예 오일프리로 가면 또 바로 건조해지는 나로서는 일단 기초로 발리주기 아주 매우 적당함. 장마철에는 아침엔 이거 하나 바르고 자차를 바로 발랐고, 저녁땐 이거 하나 바르고 땡치기 부지기수. 하지만 이제 갑자기 날이 쨍해진 요새는 이것만 바르면 좀 건조하다. 게다가 낮에는 냉방이 되는 실내에 있다보니 이것만으로는 부족함 ㅠㅠ



2. 록시땅 패뷸러스 세럼(시어버터 5%)
위의 그린티 세럼으로 부족해서 샘플을 뒤지다가 발견한 록시땅 세럼. 겨울용 울트라 리치 크림이 25%이고, 이건 5%이니 느낌은 정말 25%짜리가 5%된 느낌이라고밖에 더 설명할 방법이...-_- 여름에 시어버터라니 좀 무겁지 않을까 했는데 이게 웬일! 그린티 세럼만으로는 부족했던 유분을 채워 주면서도 전혀 번들거리지도 않고 역시 산뜻한 편이다. 아침까지도 안땡긴다. 샘플이라 3일만에 다쓰고 본통 구매를 심각하게 고려중ㄱ- 30ml인가에 8만원 하던데. 요새 계속 고민중이다 ㅠㅠㅠ 솔직히 매장 가면 사버릴 것 같아서 참는 중 ㅠㅠㅠㅠ



3.  바비브라운 브라이트닝 모이스쳐 크림
언제적 샘플인지 모를;; 바비브라운 수분 크림. 록시땅 세럼 다 쓰고 다음으로 소환된 샘플. 이녀석을 설명하려면 키엘 수분크림과 비교하는 게 적당하다. 한동안 키엘 수분 크림이 여름에 너무 무거워서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꺼냈는데, 바비브라운 수분 크림 직후에 쓰니 비교가 확실히 되더라. 바비브라운 수분 크림은 크림 제형이면서도 내가 싫어하는 실리콘 느낌이 거의 나지 않으면서 얼굴에 바르는 순간 정말 수분을 바르는 느낌이다. 클리니크나 MAD 크림이 뭔가 한꺼풀 막을 덧씌우는 느낌이라면, 키엘은 그런 느낌이 비교적 적고, 바비브라운 수분크림은 그런 느낌이 거의 없어서 좋다. 네이쳐 리퍼블릭의 짐승젤은 그냥 물을 젤타입으로 바꿔 놓은 것 뿐이고-_- 짐승젤은 얼굴에 바르고 나서 뭐 추가로 안 바른 적이 없음 ㅋㅋㅋ 역시 비싼 게 비싼 값을 하는 건가ㅋ 흡수되는 것도 빠른 편. 키엘보다는 당연히 빠르고, 그린티 세럼이랑 비슷한 듯. 대신 유분기가 키엘보다도 적어서 장마 그치고 나서 그린티 세럼 후에 이걸 발랐는데도 좀 당기는 느낌이 ㅠㅠ 그래서 결국 키엘 수분크림 소환. 참 괜찮긴 한데... 바비브라운은 너무 비싸서. 본통 구매의사는 없음.



4. 이니스프리 해면
피부란 게 워낙 복합적인 요인이 작용하다 보니 이거 하나만으로 좋아졌어요 나빠졌어요라고 판단하기는 힘들지만... 최소한 이녀석 쓰고 나서 피부가 더 나빠지진 않음. 더 정확히 말하면, 내 고질적 고민거리인 코 주위와 턱밑 트러블이 심해지진 않았다. 처음에 쓰기 시작할 땐 좀 자극적이었는데, 알고 보니 앞면 뒷면이 좀 자극 정도가 다르더라. 평소에는 그냥 부드러운 부분으로 클렌징해준다. 클렌징 폼을 해면에 덜어서 거품내고 얼굴을 문질문질해 주고, 그 후에 씼어내면 피부가 맨들맨들해져 있다. 따로 스크럽 안해줘도 될 듯. 그런데 바로 처음부터 해면으로 세수하면 얼굴의 화장이랑 기름기를 닦아내면서 거품이 죄다 없어져버려서, 일단 손으로 한번 하고, 다음에 해면으로 한다. 난 원래 클오+폼클렌징 하니까 클오는 손으로, 폼을 해면으로. 그리고 사용 후 잘 말리기 위해 항상 방으로 가져와서 말린다. 화장실은 습해서 잘 안마르고, 그러다 보면 곰팡이가 슬기 쉽다고 한다. 앞으로도 계속 사용할 의사 있음.



핑백

  • 이글루스와 세상이 만났습니다 : 2011년 07월 26일 2011-07-26 17:36:13 #

    ... 네이트온] 여름용 화장품 Top 4 사용 후기 </a>[네이트온] 디자인의 혁명이였던 그 자동차 [네이트] 은은하고 우아한 펄 베이스 찾고 있다면? [네이트] <a href="http://solya.egloos.com/2828946" target="_blank">부담 없이 쓰기 좋은 여름 화장품 Best 4&n ... more

  • 이글루스와 세상이 만났습니다 : 2011년 07월 30일 2011-08-01 09:43:21 #

    ... 정답을 알려준 영화 [네이트온] 아이폰용 DSLR 렌즈 체험기! [네이트온] '나는 가수다' 공연을 직접 보니 [네이트] 부담 없이 쓰기 좋은 여름 화장품 Best 4 [네이트] 일본에서 가장 덥다는 히타와에 가봤더니 [네이트] 보고 나면 JSA가 떠오르는 영화 고지전 [네이트] 입 ... more

덧글

  • 개희 2011/07/23 10:53 #

    저 록시땅 세럼 예전에 잡부로 풀렸던 록시땅 3종세트 아닌가요? 3개를 샀는데....-_;;
    저는 하나도 안쓰고 엄마가 쓰셨스빈다 아 나도 써볼걸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흑흑
  • 雪夜 2011/07/23 21:20 #

    그 잡부 맞습니다ㅋㅋ 시어버터 동그란 건 아예 박아놓고 안 쓰고 있고, 핸드크림은 진작에 없어졌었더랬죠...=ㅁ= 저 세럼도 그 동안 잊혀져 있다가 이번에 쓰게 되었네요:D
  • 해피송 2011/07/26 18:14 #

    여름이라 화장을 해도 번들번들.... 너무 심해서 화장해도 한두시간이면 다 없어지고.
    저는 님이랑 반대인듯하네요..

    그래서 최근엔 피지오겔로 클린징하고 올리브스톤에서 구입한 가슬비누 쓰면서 한결 피지 줄어든것같아요.

    해면은 피부 각질제거나 좋아지는건 저도 잘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안쓰게되요..
  • 雪夜 2011/07/26 19:44 #

    저도 피부가 눈에 띄게 달라진 간 없어요 ㅎㅅㅎ; 걍 해면으로 클렌징으로 하고 나서 맨질맨질한 느낌이 좋아서 계속 쓰고 있답니다:D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링크